정치큐브

"단일화는 남의 일" 이준석, 직진 선언으로 판 흔든다

 대선 투표용지 인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범보수 진영의 단일화 논의가 중대한 기로에 섰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그러나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단일화에 선을 그으며, 대선 완주를 향한 강한 의지를 재차 드러냈다.

 

주말 동안 서울 노량진 고시촌 등 수도권 곳곳을 돌며 2030 세대의 표심에 호소한 이준석 후보는 투표용지 인쇄가 시작된 휴일에도 서울 종로구와 석촌호수를 방문하며 유세를 이어갔다. 이 과정에서 그는 국민의힘을 향해 "그렇게 단일화를 하고 싶다면 차라리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단일화를 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후보는 이재명 후보와 황교안, 김문수 후보가 과거 부정선거 의혹을 언급했던 점을 소환하며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끼리 단일화하라"고 비꼬았다. 그는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이재명, 황교안, 김문수 이 세 분이 부정선거라는 공통적인 관심사를 가지고 단일화할지 지켜보겠다"며 국민의힘을 향한 날 선 비판을 이어갔다.

 

이재명 후보가 개혁신당을 '국민의힘의 아류'라고 평가절하한 데 대해서도 강하게 반발했다. 이준석 후보는 이재명 후보를 겨냥해 '호텔 경제학', '시흥 거북섬 웨이브파크' 논란 등을 언급하며 "본인이 엉뚱한 곳에서 사고를 쳐놓고 개혁신당에 화살을 돌리지 말라"고 응수했다. 이어 "이재명 후보의 방구석 여포와도 같은 정치를 빨리 종식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이 후보는 또한, 하와이에 체류 중인 홍준표 전 대구시장의 격려 메시지를 공개하며 자신에 대한 지지 의사를 강조했다. 그는 홍 전 시장이 소셜 플랫폼에 올린 "이준석에 대한 투표는 미래 투자"라는 글 외에도 양당 기득권 정치를 타파해야 한다는 당부가 추가로 있었다고 밝혔다. 이준석 후보는 "선거 과정에서 이렇게 명시적으로 지지 의사를 밝혀주신 홍준표 전 시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사실상 자신을 향한 지지 선언으로 해석했다.

 

이 후보는 국민의힘의 단일화 논의가 오히려 이재명 후보의 지지율 상승에 기여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단일화라는 도움 안 되는 말을 하지 않았다면 이재명 후보의 지지율은 40% 초반까지 떨어졌을 것"이라며 "국민의힘은 제발 가만히 있으라"고 날을 세웠다.

 

이준석 후보는 끝까지 완주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거듭 강조하며 유권자들에게 자신의 비전을 호소하고 있다. 범보수 단일화를 둘러싼 논의가 대선 판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그리고 이준석 후보의 완주 선언이 선거 결과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수목원에 곰이 산다? 온 가족 취향 저격 여행지

에서도 푸르름을 잃지 않는 자연과 따뜻한 실내 공간이 조화를 이루며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휴식을 제공한다. 이곳의 근간을 이루는 수목원은 겨울에도 그 운치를 잃지 않는다. 상록수인 향나무 숲과 잘 가꾸어진 정원은 한적한 산책을 즐기기에 충분하며, '만경비원'과 '송파원'에서는 수백 년의 세월을 간직한 고목과 희귀한 암석들이 어우러져 중장년층 방문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다. 아이들의 발길을 가장 오래 붙잡는 곳은 단연 '베어 빌리지'다. 건강하게 겨울을 나고 있는 불곰과 반달곰들의 활기찬 모습을 가까이에서 직접 관찰할 수 있어, 책이나 영상으로는 접할 수 없는 생생한 자연 학습의 현장이 된다.실내 공간 역시 풍성한 볼거리로 가득하다. 화려한 비단잉어들이 유영하는 '윈터 하우스'는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먹이주기 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또한, 이국적인 식물로 가득한 '열대식물원'은 추운 날씨 속에서 따뜻하게 관람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은 가족사진을 남기기에 안성맞춤이다.오랜 시간과 정성으로 빚어낸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분재원'도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다. 수십 년에서 수백 년에 이르는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담긴 분재들은 저마다의 기품을 뽐내며 겨울철에도 변치 않는 멋을 자랑한다.한편, 베어트리파크는 병오년 말의 해를 기념하여 특별한 행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2월 17일과 18일, 말띠 해에 태어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룰렛을 돌려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