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큐브

숙박, 쇼핑, 공연, 미식까지…모든 게 가능한 K-리조트

 역대 최대 규모의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는 가운데,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최하는 '2026 코리아그랜드세일'에 동참하며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번 행사는 항공, 쇼핑, 숙박,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는 외국인 대상 관광 축제로, 인스파이어는 K팝 공연부터 음식, 패션, 뷰티까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원스톱 K-콘텐츠 허브'로서의 강점을 내세워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인스파이어가 선보이는 '코리아그랜드세일 패키지'는 크게 두 가지 형태로 구성되어 외국인 관광객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킨다. 먼저, 짧은 일정의 여행객을 위해 1박 투숙 시 객실 요금을 15% 할인해주는 실속형 혜택을 제공한다. 좀 더 여유롭게 리조트를 즐기고 싶은 2박 이상 투숙객에게는 셰프스 키친 조식 2인이 포함된 조건으로 객실 요금을 20% 할인해주는 파격적인 혜택이 적용된다. 숙박 할인뿐만 아니라, 리조트 내 핵심 즐길 거리인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 역시 행사 기간 동안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입장료 20% 할인을 제공해 K-콘텐츠 경험의 폭을 넓혔다.

 


단순한 가격 할인을 넘어, 한국 고유의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인스파이어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리조트를 방문하는 외국인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고소한 누룽지 식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칵테일부터 명절 대표 음식인 떡국, 김치전 등을 선보여 미식의 즐거움을 더하고, 윷놀이와 투호 던지기 등 전통 놀이 체험 행사를 통해 한국의 명절 분위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리조트의 상징적인 공간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에서는 겨울 밤하늘을 배경으로 환상적인 미디어아트 쇼 '오로라 익스프레스'가 펼쳐져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이미 지난 12월 기준 연간 외래 관광객 1,850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한 한국 관광 시장에서 인스파이어의 이러한 행보는 더욱 기대를 모은다. 공연, 미디어아트, 카지노, 쇼핑 등을 결합한 복합 리조트로서의 강점을 활용해,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동안 한국을 찾는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숙박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다. 인스파이어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합리적인 혜택과 더불어 다채로운 K-콘텐츠를 한자리에서 체험하는 특별한 경험을 얻어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세종수목원, 1월 말 절정인 노란 꽃 대잔치

장관의 주인공은 바로 호주가 고향인 아카시아다.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국립세종수목원 내 지중해온실에서 다채로운 아카시아 품종들이 개화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포달리리폴리아 아카시아를 필두로, 약 15종의 아카시아가 순차적으로 꽃을 피우며 1월 말까지 화려한 노란 물결을 이어갈 예정이다.이곳 지중해온실은 아카시아의 작은 식물원이라 불릴 만큼 다양한 종을 보유하고 있다. 솜털 같은 노란 꽃이 매력적인 품종부터,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흰색 꽃을 피우는 리니폴리아 아카시아, 독특한 원통형의 꽃차례를 가진 푸비폴리아 아카시아 등 약 30여 종이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뽐낼 준비를 하고 있다.사실 아카시아는 전 세계적으로 1,350여 종에 달하는 거대한 식물 그룹이다. 그중 약 1,000여 종이 호주 대륙에 집중적으로 분포하며 특유의 생태계를 이룬다. 세종수목원은 바로 이 호주의 자연을 온실 안에 재현해, 방문객들에게 이국적인 겨울 풍경을 선사하고 있다.많은 사람이 국내 산야에서 흔히 보는 '아까시나무'를 아카시아로 알고 있지만, 이는 식물학적으로 다른 종이다. 우리가 흔히 아는 아까시나무는 북미 원산의 콩과 식물이며, 이번에 수목원에서 꽃을 피운 아카시아와는 구별된다. 이번 전시는 진짜 아카시아의 다채로운 매력을 직접 확인할 기회다.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풍성해지는 아카시아의 노란 꽃은 이제 추운 겨울 세종수목원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볼거리로 완전히 자리 잡았다. 1월 말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아카시아의 향연은 삭막한 겨울 풍경에 지친 이들에게 따뜻하고 생명력 넘치는 선물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