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임윤아가 꼽은 '최애' 요리, 알고 보니 '항암 파스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폭군의 셰프'에서 주인공 연지영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 배우 임윤아가 작품 속 가장 기억에 남는 요리로 '된장 파스타'를 꼽아 화제다. 지난 30일 여러 매체와의 종영 인터뷰에서 그는 "촬영에 사용된 모든 음식을 맛보았지만, 그중에서도 된장 파스타가 가장 인상 깊었다"며 "기회가 된다면 레시피를 배워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극 중 연지영이 폭군 이헌(이채민 분)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정성껏 만들었던 이 특별한 요리는 단순한 드라마 소품을 넘어, 실제로 뛰어난 영양학적 가치를 지닌 건강식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된장 파스타의 핵심 재료인 된장은 예로부터 항암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한국영양식량학회지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암에 걸린 쥐에게 된장찌개를 먹인 결과 암 조직의 무게가 무려 80%나 감소하는 놀라운 결과를 보였다. 이는 된장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시사한다. 또한, 된장의 주원료인 콩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이소플라본 성분은 혈관 질환의 주범으로 꼽히는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반대로 혈관 건강에 유익한 HDL-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는 효능이 있다. 다만, 된장에는 염분 함량이 높아 고혈압 환자나 위암, 대장암 병력이 있는 경우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

 


된장 파스타에 곁들여진 시금치 역시 건강에 이로운 다양한 효능을 자랑한다. 특히 시금치에 함유된 '틸라코이드'라는 성분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자연스럽게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이는 불필요한 군것질이나 과식을 막아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스웨덴 룬드대학교 연구팀의 실험 결과, 매일 아침 시금치 추출물이 든 녹즙을 마신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군것질이나 야식에 대한 욕구가 현저히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시금치는 단순한 채소를 넘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식재료이다.

 

마지막으로 된장 파스타의 풍미를 더하는 조개는 빈혈 예방과 혈압 조절에 효과적인 식재료다. 조개에는 철분, 아연, 비타민B, 타우린 등 우리 몸에 필수적인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 해소와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특히 철분과 타우린 성분은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고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조개를 섭취할 때는 노로바이러스 감염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1분 이상 충분히 가열하여 속까지 완전히 익혀 먹는 것이 안전하다. 이처럼 '폭군의 셰프' 속 된장 파스타는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웰빙 음식이라 할 수 있다.

 

수능 끝, 이제는 '해외로'…수험생 지갑 여는 항공사들의 '달콤한 유혹' 시작

에게 파격적인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나선 것이다. 각 항공사별로 할인율과 탑승 기간, 예약 조건 등이 상이해 꼼꼼히 비교하고 자신의 여행 계획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수험표 한 장이면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꿈에 그리던 여행을 실속 있게 떠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열렸다.제주항공은 국내선 전 노선에 걸쳐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에게 일반 운임의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탑승일 기준으로 내년 2월 13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예매는 오는 12월 17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예약 과정에서 '신분할인' 항목을 선택하고 '수험생 본인'과 '동반자 할인' 코드를 적용하면 된다. 다만, 탑승 당일 공항 카운터에서 2026학년도 대입 지원서나 원서 접수증, 수능 수험표 원본 중 하나를 반드시 제시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챙겨야 한다.티웨이항공은 국내선을 넘어 국제선까지 할인 폭을 넓혔다. 국내선은 25% 할인되며, 국제선은 미주·대양주·중앙아시아 10%, 중화권 7%, 유럽·일본·동남아 5% 등 노선별로 차등적인 할인율을 적용한다. 예약은 내년 1월 31일까지, 탑승은 올해 11월 14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 가능하다.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티웨이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수험생 할인'을 선택하면 된다. 역시 공항 카운터에서 수험생 증빙 서류 원본을 제시해야 하는 조건은 동일하다.이스타항공은 가장 긴 탑승 기간을 자랑한다. 내년 3월 28일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어, 대학별 실기나 면접 등 모든 입시 일정이 끝난 후에도 여유롭게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국내선은 일반 운임 대비 25%, 국제선은 할인 운임 대비 최대 10%의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예약은 12월 31일까지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수험생 본인' 또는 '수험생 동반 1인'을 선택하면 된다. 에어부산 역시 국내선과 국제선 전 노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최저 편도 총액 기준으로 국내선 1만 5900원, 국제선 5만 9800원부터라는 파격적인 가격을 선보였다. 특히 에어부산은 추첨을 통해 화장품, 굿즈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까지 마련해 수험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